밀양시밀양시소상공인연합회 신영철 회장,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생존권 보장’ 청와대 앞 1인 시위

밀양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신영철)는 10일 청와대 앞에서 ‘금융지원확대프로그램’ 등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 추진 촉구를 위한 릴레이 1인 피켓시위에 나섰다.

신영철 회장은 “코로나19로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상황이 생존의 문턱까지 이르렀다”고 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집합금지, 제한 행정명령 조치 등으로 큰 영업 손실을 입은 소상공인들의 생존을 위해 이번 릴레이 1인시위에 나서게 됐다”고 했다.

 

또한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근본적인 대비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정부와 경상남도의 ‘코로나19매뉴얼’ 및 ‘사전 관리 및 교육 시스템’ 운영 △ 추가 지원자금수요를 위한 ‘금융지원 확대 프로그램’ 등 대비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했다.

 

한편, 신영철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대책을 정부나 경상남도에 무조건적으로 기대하기보다 직접 하루빨리 밀양시 소상공인들의 피해수습을 해야 한다”며 ‘SNS를 활용한 온라인 판매교육’과 미리 사업장에 일정액을 결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시점에 방문해 소비하는 '착한 선결제 캠페인'을 추진한 바 있다.

 

1. 정부와 경상남도는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사전에 점검하고 대응 매뉴얼을 세울 ‘코로나19 재 확산 사전 대비 전담TF’를 구성하여 각 지역의 소상공인 연합회와 공조할 것을 촉구한다.

2. 지역별 전문방역업체를 사전 지정하거나 ‘방역전문교육을 받은 공공근로자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선정하여 하루 1회 이상 소상공인 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사전 방역을 완료하고,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사전 방역 완료시스템’을 적극 홍보할 것을 촉구한다.

3. 정부와 경상남도는 지역 내 모든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비 접촉 온도계’를 배부하고 그에 따른 매뉴얼을 정하여 소상공인들이 직접 코로나19의 재 확산을 막는데 앞장서도록 ‘사전 관리 및 교육 시스템’을 실시할 것을 촉구한다.

4. 코로나19 재 확산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지역 내 소상공인들을 위한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금융지원 확대 프로그램’을 사전에 준비하여 추가 지원자금수요를 위한 대비책을 마련하여 줄 것을 촉구한다.

5. 지역 내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에 대한 신규예산편성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면 기존 편성된 예산의 용도전환을 신속하게 고려해 줄 것을 촉구한다.

 

 

따라서 정부와 경상남도는 소상공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들을 수 있는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라인을 형성하여 실제 생존의 한계에 도달한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즉각적이고도 선제적인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며”, 또한 정부는 각 지자체에게 필요한 행정명령을 내려 소상공인단체(연합회)와 협업과 공조를 통하여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조사하여 “그 피해에 대한 상당한 보상을 즉각적으로 해주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정부에서는 4차, 5차 재 확산 우려에 대하여 현장에 있는 소상공인들이 메뉴얼을 지키면서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이를 관철시켜야 한다고 했다. 이와 동시에 지자체에서는 적극적인 방역을 통한 소비활성화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자체의 장이 직접적 조사와 명령하달에 의한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하여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그리고 밀양시소상공인연합회(신영철 회장)은 “세부적 매뉴얼에 따른 자발적 동참과 실질적인 피해에 대한 보상 및 이와 관련된 정부의 현실적인 지원만이 소상공인의 생존권 보장에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이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여 줄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뉴스아이앤지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금지] [뉴스아이앤지 E-mail: news-ing@naver.com Tel: 055-351-3211]
1

회사소개 | 윤리강령 | 광고안내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

회사소개 | 윤리강령 | 광고안내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